‘푸른도시 서울상’ 콘테스트 공모
‘푸른도시 서울상’ 콘테스트 공모
  • 장은주
  • 승인 2020.09.02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20일까지 접수

 

서울시는 ‘푸른도시 서울상’ 콘테스트 시민공모를 8월 31일부터 9월 2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콘테스트는 ‘서울, 꽃으로 피다 캠페인’ 시즌2의 일환으로, 서울 시내 동네, 학교, 공공청사, 개인·공통주택(아파트) 등 생활공간 속에서 꽃과 나무를 심고 가꾼 우수사례 시상을 통해 정원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한다.

공모대상은 골목길이나 자투리땅 등 동네, 학교, 건물·상가나 개인·공동주택 (아파트, 빌라) 등 주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이라면 특별한 제한은 없다. 정원조성, 텃밭 가꾸기 등 꽃과 나무를 심어 푸르게 가꾼 사례면 된다. 단, 최근 3년 이내 ‘꽃피는 서울상’, ‘환경상’ 등 유사 대회에서 입상·입선한 사례는 당선이 취소된다. 

참가 자격은 서울시민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주변의 우수한 사례를 추천해도 된다. 9월 20일까지 사연과 사진을 담은 참가신청서를 작성하여 온라인 제출 또는 방문·우편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참가신청서는 서울시 공시공고, 내 손안의 서울, 한국조경신문 홈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다. 

심사는 1차 서류심사, 2차 현장심사, 심사위원회의 최종심사를 통해 11월 6일 최종 시민녹화 우수사례 30팀을 발표하고 시상할 계획이다. 시상은 ‘최우수상’ 3개 팀, ‘우수상’ 9개 팀, ‘장려상’ 18개 팀 총 30개 팀에 서울특별시장상을 수여한다. 시상금은 총 6,900만원이다.

아울러 올해는 시민참여를 통해 녹색문화 확산에 기여한 자치구 13개소를 선정하고, 대상 자치구(1개소)는 상금 1억원과 상장을 수여할 계획이다. 그 외 자치구엔 상장 및 인증물을 수여한다. 

 

푸른도시 서울상 포스터 (포스터=서울시)
푸른도시 서울상 포스터 (포스터=서울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