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서울도시농업박람회’ 텃밭정원 공모전 개최
‘제9회 서울도시농업박람회’ 텃밭정원 공모전 개최
  • 장은주
  • 승인 2020.09.02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농업과 관련된 다양한 공모 실시

 

서울시와 중랑구가 오는 9월 24일부터 27일까지 공동으로 ‘제9회 서울도시농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이에 앞서 구는 도시농업과 관련된 각종 공모전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장기화 및 재확산으로 현장참여가 제한적인 만큼 비대면 온라인 공모전을 다양하게 준비하여 선택의 폭을 넓혔다.

공모전은 ▲홈파밍 디자인(~8.25.), ▲도시농업 유튜브 영상(~9.11.), ▲도시농업 스마트폰 사진(~9.11), ▲텃밭 작물 및 씨앗 드로잉(~9.11.)의 4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이번 공모전은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제9회 서울도시농업박람회 홈페이지(http://agro-cityseoul.co.kr)에서 각 부문의 신청서 양식을 다운로드 및 작성하여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주요 공모 내용으로 ‘홈파밍 디자인’은 주민이 직접 한 평(1.8m☓1.8m) 공간의 텃밭을 디자인하는 공모전이다. 1차 심사를 통해 12팀을 선발하여 박람회 개최 시 텃밭 정원을 직접 조성한다. 박람회 기간 중 방문객 투표를 통해 최종 우수작을 가리게 된다.

다음으로 ‘유튜브 영상공모’는 도시농업 활성화를 위한 자유 주제로 3~5분 분량의 영상을 제작, 유튜브에 업로드 후 영상 접속주소(URL)를 제출하면 된다. 본선 진출작에 대해서는 소정의 제작비를 지원하며 최종 온라인 심사를 통해 우수작이 선정된다.

또한 ‘도시농부 스마트폰 사진’은 도시농부를 보여주는 일상사진을 주제로 하여 휴대폰으로 촬영한 사진만 응모할 수 있다. 사진공모전 또한 1차 심사를 거친 작품들을 박람회 기간 중 전시하여 관람객 투표를 통해 우수작(15작품 이내)을 선정한다. 

마지막으로 ‘텃밭 드로잉 공모전’은 텃밭용품, 작물, 씨앗, 곤충 등 도시농업의 이미지를 잘 전달할 수 있는 드로잉 작품으로 참여하면 된다. 기본 스케치 작품 또는 채색 작품 모두 응모 가능하며, 본선 진출작을 대상으로 최종 우수작 6작품이 선정될 예정이다. 

 

제9회 서울도시농업박람회 (포스터=agro-cityseoul.co.kr)
제9회 서울도시농업박람회 (포스터=agro-city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