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호 스페셜] 대한민국 정원관광지도 '경남 거제시'
[9월호 스페셜] 대한민국 정원관광지도 '경남 거제시'
  • 장은주
  • 승인 2020.09.03 13:41
  • 호수 8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상이 바뀌고 많은 것들이 위축됐습니다. 9월 기획취재 지원사업으로 진행한 '잡지로 보는 정원관광 지도' 프로젝트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여행을 떠나지 못하는 독자들에게 랜선으로 즐기는 정원여행 특집입니다. 권역별 대표적 지역의 정원을 다뤘으며, 월간가드닝 9월호에 실린 권역들을 온라인에 공개합니다. 사계절 꽃으로 물든 정원의 아름다움을 사진과 글로 힐링하시고, 다시 찾아올 정원여행 계획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거제 

 

 

거제식물원 정글돔 (사진=거제시)
거제식물원 정글돔 (사진=거제시)

거제식물원 정글돔 : 국내 최대 유리온실 식물원 

정글돔은 올해 1월 개장과 동시에 하루 평균 4천여 명이 다녀가는 거제의 핫플레이스로 통한다. 정글돔은 7540장의 삼각형 유리로 뒤덮인 국내 최대 돔형 유리온실이다. 돔 내부는 열대 수목에 따라, 열대우림원, 야자원, 관엽원, 향초원, 화목원, 암석원, 석부작초화원으로 나눠진다. 여기에 정글 계곡, 형형색색 빛이 변하는 빛 동굴, 미디어 파사드를 활용한 야생의 동굴, 정글 하늘길과 2층 전망대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새 둥지를 비롯한 다양한 포토존도 인기다. 돔 밖에도 150여 종 2만여 주의 다양한 식물 군락과 수변 정원이 조성돼 있다.

관람 TIP : 흑판수에 소원을, 옷은 가볍게, 인생샷 포토존

1. 폭포 앞에 있는 최고령수 흑판수에 소원을 빌어보자. 나무에서 한두 걸음 떨어져 소원을 빌면 그 소원이 이루어진다는 설이 있다. 
2. 정글돔은 열대 식물원이라 평균 18~19도를 유지한다. 겨울철에 방문한다면 입장할 때 옷은 가볍게 입는 것이 좋다. 또한, 정글돔에서 길을 잃지 않게 관람선을 잘 따라가야 한다. 
3. 돔 외부 수변공원과 함께 정글돔을 찍으면 완벽한 인생샷을 찍을 수 있다. 

 

✔거제면 거제남서로 3595 ┃ www.geoje.go.kr/gbg/index.geoje
✔09:30~18:00
✔성인(만19세~만64세) 5천원 / 청소년(만13세~만18세) 4천원 /어린이(만7세~만12세) 3천원 

 

외도보타니아(사진=거제시)
외도보타니아(사진=거제시)

외도보타니아 : 식물의 낙원 

거제도 남쪽에 위치한 외도보타니아는 국내 최초 해상 식물원이다. 약 4만 4천여평의 동백숲이 섬 전체를 덮고 있으며, 종려나무, 야자나무, 선인장 등등의 아열대 식물이 섬을 채우고 있다. 또한 은환엽유카리, 스파리티움, 마호니아 등 희귀식물과 바다를 배경으로 비너스상, 저택, 조형물 등이 이국적인 모습을 자아낸다. 외도보타니아는 꾸준한 사랑을 받는 거제의 명소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하는 ‘2019~2020 한국관광 100선’에도 들었다. 유람선을 통해서만 방문할 수 있으며, 유람선 승선시간에 따라 1시간 30분 정도 돌아볼 수 있다. 

관람 TIP : 유람선 할인, 선케어, 8월 천국의 계단 

1. 외도 유람선은 총 7곳 선착장에서 출발한다. 선착장은 숙소 위치, 관광 일정 등을 고려해 이동하기 편한 선착장으로 선택하면 된다.  
(외도왕복+해금강 선상 관광+외도 관광=2시간 30분~3시간 소요) 
2. 외도 입장권은 유람선 매표소에서 구매하며, 유람선 요금은 유람선 홈페이지를 통해 전날까지 예매하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외도 입장료 별도)
3. 겨울을 제외한 계절에 방문한다면, 양산, 모자, 선크림 등 선케어 제품을 준비한다. 섬의 햇볕은 생각보다 더 뜨겁고, 외도는 생각보다 그늘이 없다. 
4. 아왜나무와 여러 모양의 정원수들이 있는 천국의 계단은 놓쳐서는 안 될 포토존이다. 특히 아왜나무 열매가 빨갛게 익어갈 때인 8월이 아름답다.
 


✔ 일운면 외도길 17 ┃ www.oedobotania.com
✔ 08:00~19:00 
✔ 성인 1천원 / 중·고등학생 8천원 / 어린이 (만2세부터 초등학생) 5천원 

 

옥동힐링가든(사진=옥동힐링가든)
옥동힐링가든(사진=옥동힐링가든)

옥동힐링가든 : 다양한 정원을 한눈에

거제시 둔덕면에 위치한 옥동힐링정원은 약 5700㎡의 부지에 교목과 관목, 초화류 등 150여 종, 1000여 그루가 심어진 정원이다. 정원은 경상남도 민간정원 제7호로 등록됐다. 특히 정원 주변의 삼면이 편백나무 숲으로 둘러싸여 있어 주변의 경치도 아름답다. 
옥동힐링정원은 전통정원 분야에서는 유럽식 정원인 안나가든과 일본식 정원 나기(바람이 머문다는 의미), 그리고 수생정원과 문화정원의 역할을 하는 철학정원으로 구성된다. 정원 입구 오른편에는 작은 규모의 야외행사장도 겸비하고 있다. 

관람 TIP : 봄, 나이트 가든  

1. 인공폭포와 벚꽃이 만발하는 봄이 특히 아름답다. 
2. 낮과는 또 다른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나이트가든을 진행한다. 하절기인 8월부터 10월까지 오픈하며, 관람 시간은 18:00~21:00 까지다. 나이트가든은 예약자에 한해 개방된다. 

 

✔둔덕면 청마로 665-13  ┃ http://hgok.co.kr
✔09:00~17:00
✔성인 8천원 / 청소년(만13세~만18세) 5천원 /어린이(36개월~만12세)·경로 4천원 

 


 

-월간가드닝 9월호 이번 기획특집은 '잡지로 보는 정원관광 지도'입니다. 
더 다양하고 아름다운 대한민국의 정원을 랜선으로 여행하고 싶다면, 월간가드닝 9월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