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정원 티브이(TV) 9월 시범 운영, 10월 18일부터 정식 운영
산림청 정원 티브이(TV) 9월 시범 운영, 10월 18일부터 정식 운영
  • 장은주
  • 승인 2020.09.09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원문화 활성화를 위해 정원티브이 누리소통망 운영
정원티브이 (사진=산림청)
정원TV (사진=산림청)

 

산림청은 한국수목원관리원 정원문화사업실을 통해서 정원 티브이(TV) 누리소통망을 운영한다고 지난 4일 밝혔다. 정원 TV는 정원에 대한 국민적 관심의 증가에 부응하기 위해 정원 분야 정보와 최신 경향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신설되는 정원 티브이 누리소통망(유튜브)은 주 단위로 제작되며, 9월에 시범 운영한 후 10월 18일부터 정식 운영할 예정이다. 유튜브에서 “산림청 정원 티브이(TV)”로 검색하여 감상할 수 있다.

콘텐츠는 정원 분야 중 관심도가 높은 정원 치유․교육, 정원 상담(클리닉), 정원여행, 기타 콘텐츠 네 가지 분야로 제작된다. ▲정원 치유․교육으로는 텃밭정원, 정원 활용 식문화, 정원 가꾸기 진단 프로그램(가드닝 메디컬 프로그램)이 있다. ▲정원 상담 콘텐츠로는 반려 식물 상담, 정원식물 질문과 답이 있다. ▲정원여행은 전문가와 떠나는 정원여행을 준비 중이다. ▲기타 콘텐츠로는 예술작품 속 정원 이야기를 선보인다. 

산림청 김용관 산림복지국장은 “정원 티브이(TV) 누리소통망을 통해서 신뢰성 있는 정원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산림청 정원정책을 널리 알리며, 더 나아가 국민과 소통하는 장으로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