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호 스페셜] 대한민국 정원관광지도 '충남 태안군'
[9월호 스페셜] 대한민국 정원관광지도 '충남 태안군'
  • 장은주
  • 승인 2020.09.28 17:08
  • 호수 8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상이 바뀌고 많은 것들이 위축됐습니다. 9월 기획취재 지원사업으로 진행한 '잡지로 보는 정원관광 지도' 프로젝트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여행을 떠나지 못하는 독자들에게 랜선으로 즐기는 정원여행 특집입니다. 권역별 대표적 지역의 정원을 다뤘으며, 월간가드닝 9월호에 실린 권역들을 온라인에 공개합니다. 사계절 꽃으로 물든 정원의 아름다움을 사진과 글로 힐링하시고, 다시 찾아올 정원여행 계획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태안

 

 

 

천리포수목원의 봄
천리포수목원의 봄

천리포수목원 : 서해 낙조와 목련의 아름다움

태안반도의 서북쪽 천리포 해안에 자리한 천리포수목원은 우리나라 최초의 민간 수목원이다. 천리포수목원은 호랑가시나무, 목련, 동백나무, 단풍나무, 무궁화 등 국내 최다 1만 6763 분류군의 식물이 살고 있다. 특히 수목원 내 목련 수종은 685종으로 국내에서 가장 많은 품종을 보유하고 있다. 1997년 이후로 국내에서 두 번째로 개최되는 ‘국제목련학회’ 총회가 올해 천리포수목원에서 열리기로 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2021년으로 연기됐다. 수목원은 처음에는 관련 분야 전문가만 입장이 가능했다. 하지만 현재, 수목원 전체 7개 구역 중 1곳인 밀러가든과 에코힐링센터 일부만 개방 중이다. 밀러가든은 동백나무원, 연못정원, 노루오줌원 등등 24개의 주제 정원으로 나눠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TIP : 최고의 뷰, 수목원 데이트 

1. 천리포수목원 내 최고의 경치로는 ‘밀러가든 2층 유물전시관에서 바라보는 연못’과 ‘목련원’이 꼽힌다. 목련원은 매년 4월 중순 ‘목련 축제’에만 사전예약자에 한해서만 공개된다. 
2. 식물원은 바다와 인접해 있어, 수목원 내 ‘노을 쉼터’나 ‘바람의 언덕’에서 서해의 낙조를 감상할 수 있다.
3. 수목원은 아침(9:30), 오후(14:00)로 나눠 해설사와 함께하는 수목원 데이트를 진행한다. 소요시간은 1시간으로, 1인 참가비 5,000원이다. 단체 해설의 경우, 사전예약제로만 운영된다. 

정원 숙박 

천리포수목원 내에 가든스테이를 할 수 있는 숙소가 있다. 독채 타입의 ‘가든하우스’와 유스호스텔 형식의 ‘에코힐링센터’다. 두 곳을 이용할 경우, 밀러가든 입장은 무료이며 수목원 이용시간 외에도 한적하게 이용할 수 있다. (예약은 온라인 홈페이지에서만 가능하다)  

 

✔ 소원면 천리포 1길 187 ┃www.chollipo.org
✔ 09:00~18:00
✔ 성인 9천원 / 청소년(중·고등학생) 6천원 / 어린이(36개월 이상) 5천원

   

청산수목원 핑크뮬리 (사진=태안군)
청산수목원 핑크뮬리 (사진=태안군)

청산수목원 : 가지각색의 사계절을 피우다

청산수목원은 태안의 중간인 남면에 있다. 태안의 유명 해수욕장인 몽산포 해수욕장 차량으로 10분, 청포대 해수욕장이 차량으로 13분 정도 거리에 있어, 함께 관광하기 좋다. 수목원은 크게 수생정원인 연원과 나무정원인 팜파스원, 밀레정원, 삼족오미로공원, 메타세콰이아길이 조성되어 있다. 청산수목원의 가장 큰 장점은 사계절마다 특색있는 식물들을 보여준다는 점이다. 봄에는 홍가시, 여름에는 꽃창포와 연꽃, 가을은 팜파스와 핑크뮬리를 감상할 수 있다. 

TIP : 반려견 입장가능, 연 아이스크림

1. 반려견 입장이 가능한데, 제한 무게가 5㎏ 이하만 동반입장 가능하다. (배변봉투 지참)
2. 수목원의 연꽃이 만큼 연 아이스크림도 유명하다. 식물원을 방문한다면 먹어보길 추천한다. 

 

✔ 남면 연꽃길 70 ┃www.greenpark.co.kr
✔ 08:00~19:00 
✔ 입장료 : 성인 9천원/ 청소년(초중고)·경로(65세이상) 6천원 / 유아 (7세이하) 무료 

 

팜카밀레 입구
팜카밀레 입구

팜카밀레 : 허브의 향연 

태안군 남면에 위치한 팜카밀레는 국내 최대 허브 관광농원이다. 농원 내 그라스가든, 라벤더가든, 키친가든, 워터가든 등등 10개의 테마정원이 있다. 팜카밀레 전체 콘셉트는 ‘어린 왕자’다. 농원 곳곳에서 어린 왕자를 테마로 한 조형물과 그림을 볼 수 있다. 또한 애니멀가든에서는 염소와 당나귀 등 동물들에게 먹이도 직접 줄 수 있어, 아이들과 함께하기에 좋다. 이외에도 허브샵, 족욕을 즐길 수 있는 카페 등 편의시설, 목공예 체험, 허브 비누 만들기 등등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TIP : 반려견과 함께, 맛집 몽산포제빵소 

1. 팜카밀레는 반려견 입장(입장료 별도)도 가능하며, 반려견 놀이터도 마련돼 있다.
2. 태안의 유명 맛집, 몽산포제빵소가 팜카밀레 옆에 자리해 있다. 맛은 물론 가격대도 있는 편. 몽산포제빵소만의 시그니처 메뉴는 ‘어니언 크림치즈 베이글’이다. 
3. 팜카밀레에서 청산수목원까지 차량으로 5분 정도 소요되어 함께 둘러보기 좋다. 

 

✔ 남면 우운길 56-19 ┃http://kamille.co.kr/
✔ 9:00~18:00 
✔ 성인 8천원 /경로 7천원 /어린이 5천원/ 유아(만3세~7세) 4천원 
   반려견 : 소형견 3천원 / 대형견 5천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