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호 스페셜] 대한민국 정원관광지도 '충남 세종·천안시'
[9월호 스페셜] 대한민국 정원관광지도 '충남 세종·천안시'
  • 윤선애 편집장
  • 승인 2020.09.28 17:34
  • 호수 8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상이 바뀌고 많은 것들이 위축됐습니다. 9월 기획취재 지원사업으로 진행한 '잡지로 보는 정원관광 지도' 프로젝트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여행을 떠나지 못하는 독자들에게 랜선으로 즐기는 정원여행 특집입니다. 권역별 대표적 지역의 정원을 다뤘으며, 월간가드닝 9월호에 실린 권역들을 온라인에 공개합니다. 사계절 꽃으로 물든 정원의 아름다움을 사진과 글로 힐링하시고, 다시 찾아올 정원여행 계획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세종·천안

 

 

 

아름다운정원화수목의 웨딩 테마정원
아름다운정원화수목의 웨딩 테마정원

아름다운 정원 화수목 : 한국 최초 민간정원 1호

천안 시내에서 차로 20분 거리다. 도심과 가깝고 주차장도 넓어 관람객이 많다. 화수목은 꽃과 물, 나무가 가득하다는 뜻이다. 오부영 대표가 직원들에게 공모해 정했다. 제주도 현무암에 야생초 및 분재, 이끼를 더해 만든 석부작길, 충남 유일의 분재원, 제주도 식물을 볼 수 있는 탐라식물원이 있다. 특히 뒷산으로 이어지는 산책로와 폭포가 볼만하다. 

TIP :  후불결제, 산책로필수, 웨딩촬영

1. 정원입구에 카페가 있고 정원 안쪽은 왕갈비탕이 유명한 한식당이 있다. 입장료는 후불제인데, 정원시설 이용 영수증을 제시하면 입장료 무료다. 
2. 산길로 난 산책로를 올라가면 폭포가 장관이다. 석부작을 감상하며 폭포까지 안내하는 산책로는 ‘돌모루길’이라 부른다. 1백여 종의 교관목과 화초류를 가까운 거리에서 볼 수 있다. 
3. 정원 곳곳을 배경 삼아 웨딩화보 촬영이 가능하다. 야외 잔디밭은 예식을 위해 꾸며져 있다. 사전 문의 필요.(041-585-4200)

 

✔충남 천안시 동남구 목천읍 교천지산길 175 / www.flostree.com/default 
✔10:00~21:00  
✔성인 5천원, 어린이(4세~12세) 3천원

 

베어트리파크 베어트리정원
베어트리파크 베어트리정원

베어트리파크 : 시간을 달리는 나무가 자란다

LG그룹 고문을 지낸 이재연 회장의 개인 수목원이었다. 베어트리파크라는 이름으로 2009년 개장해 화제가 되었다. 나무와 꽃을 가꾸는 게 좋아 젊은 시절 틈틈이 나무를 심고 가꾸었다. 처음 의왕시에 조성했던 ‘송파원’이 재개발되면서 그곳의 나무들을 모두 이곳으로 옮겨와 지금의 쉼터를 만들었다. 50년의 시간을 달려 꽃과 나무를 가꾼 이 회장은 7년의 준비를 더해 베어트리파크를 일반인에게 오픈했다.

TIP :  숲속웨딩, 동물가족, 희귀나무

1. 아름다운 자연에서 결혼식을 올릴 수 있다. 새총곰 야외식당(11:00부터다. 수용 1백명~4백명), 웰컴하우스2층(17:00부터, 수용 8십명~2백명) 등. 문의 필요.(044-866-7766)
2. 국내에서 보기 드물게 대규모 동물사육장이 있는 수목원이다. 선물 받은 반달곰 한 쌍이 지금은 수백 마리가 되었다. 불곰과 반달곰 1백 5십여 마리가 살고 있다.
3. 쉽게 볼 수 없는 명품 나무를 놓치지 말자. 1963년 수목원을 가꾸기 시작한 때부터 조성한 관상 가치가 높은 수목들이 많다. 200년 넘는 소사나무와 배롱나무, 소나무, 곰솔, 탱자나무, 은청가문비, 10m 넘는 조선 향나무, 가로 4m 주목, 속은 비었는데 잎이 나고 살아있는 800살 느티나무 등. 사연 있는 나무와 고목들이 즐비하다.

 

✔세종특별자치시 연기군 전동면 신송로 217 / http://beartreepark.com  
✔09:00~일몰시  
✔성인 1만원, 어린이(만3세~12세) 8천원 

 

국립세종수목원 사계절전시온실(사진=한국수목원관리원)
국립세종수목원 사계절전시온실(사진=한국수목원관리원)

국립세종수목원과 정부청사 옥상정원

국내 최초의 도심형 수목원이다. 2012년부터 9년을 준비해 올해 10월 정식 개장을 준비하고 있다. 기후변화에 대비한 온대 중부권역 자생식물의 보존과 증식을 위해 세워진 수목원이다. 사계절전시온실, 한국전통정원, 희귀특산식물권, 습지원 등 다양한 정원을 선보일 예정이다. 겨울철에도 관람할 수 있는 사계절전시온실은 우리나라 최대 유리온실이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면 온실을 전망할 수 있다. 

TIP : 정부청사 옥상정원

1. 국립세종수목원은 개장 예정이라 추천할 만한 인근 정원을 함께 소개하면, 정부청사의 옥상 정원을 꼽을 수 있다. 세계최대 규모의 옥상정원이다. 예약은 필수. 방문시 신분증 지참, 예약시간 10분 전 6동 종합안내동 1층에서 대기. 옥상정원 관람은 안내원 인솔하에 진행되며 보안검색이 진행된다.
2. www.chungsa.go.kr 정해진 입장 시간외에 관람은 불가하다.(10:00, 14:00) 입장료는 무료.

 

✔세종특별자치시 연기면 중앙수목원로 212-24 / www.sjna.or.kr/main/main.do 
✔09:00~18:00
✔입장료 미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